투자/관심테마

12월 중순. 헤어질 결심 관련주에 관심을 가져도 좋다. 약 한달후를 대비하여 헤어질결심 테마주. CJ ENM

수피터 2022. 12. 20. 10:47

박찬욱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이 해외에서 반응이 조금씩 나오고 있습니다.

골든글로브상에서 비영어권 영화상 후보에 올랐고, 수상여부는 23년 1월 10일 발표 됩니다.

만약 헤어질 결심이 수상한다면 평일발표이고 금요일까지 시세를 뿜어내기 충분한 요일이네요.


우선 골든글로브는 아카데미상과 함께 미국의 양대 영화상으로 불리는데,
시세를 분출하기에 좋은 클래스의 영화제이며

더 좋은 상황은 우리나라 사람들 다들 헤어질 결심이란 영화가 골든글로브에 진출하는지 잘 모르고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찾아봐도 많은 글이 없습니다. (2022년 12월 20일 현재)


헤어질결심 관련주를 시상식 발표 약 20일전에 매수해도 좋은 타이밍이고,

시상식만 타겟으로 한다면 한달정도후에 정리할 수 있는 단기매매 주식이 됩니다.


헤어질결심 시상 가능성


한국영화가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3번 시상을 했고 이번에도 시상을 한다면 4번째가 됩니다.

K콘텐츠의 인기가 날로 상승하는 지금 시상을 하는 것도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영화인 만큼 골든글로브 말고도 크리틱스 초이스어워드(Critics' Choice Awards),
할리우드비평가협회상(Hollywood Critics Association Award) 후보에도 올라

해외에서 좋은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좋은 반응이 나오고 있다는 것은 시상을 할 가능성이 높게 점쳐 집니다. 다양한 곳에서 좋은 반응이 나오는 것은
평균점수가 높게 나올 것을 반증하고 평균점수가 높게 나오면 시상을 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골든글로브 이후 3월에 있을 아카데미 시상식에도 후보에 오를 확률이 높다고 점쳐지고 있는데,

이것은 작품이 두루 인정받고 있단 사실 입니다.

 

헤어질결심 관련주는


헤어질결심의 배급사는 CJ ENM 입니다. 제작사는 모호필름. 씨제이 계열사입니다. 직원 8명. 상장사된곳 없는 회사입니다.

제작과 배급관련 회사는 CJ ENM 뿐입니다.

그런데, 헤어질결심 관련주, 테마주를 지금 검색하면

콘텐트리중앙이 교모하게 함께 나오는것 보니

시상을 하게되면 콘텐트리중앙도 매수세가 몰려 수익을 낼수도 있을겁니다.

진또배기는 CJ ENM입니다.



CJ ENM 차트 분석과 대응


2014년 초 정점을 찍은 이후 지속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2014년~2016년까지 2년간 하락 후 2018년까지 2년간 올랐습니다.

2020년까지 2년간 하락후 2021년 중순까지 약 1년반 동안 올랐습니다.

2022년부터 약 1년 반 조금 안되게 하락했습니다.

하락하는 기간과 상승하는 기간이 동일하게 움직인것을 보면

하락을 멈추고 상승으로 방향이 바뀔 수 있는 시점이 곧 다가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의 주가는 코로나로 인해 모든 주식이 폭락했던 2020년 3월 18일 주가와 비슷합니다.

대다수 종목들의 코로나폭락 당시의 주가는 저점중의 저점이라고 평가받는 지점입니다.

그 지점으로 하락하면 매수세가 몰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좀더 확대해서 보면 2020년 3월 18일 부근과 2022년 11월 4일 부근이 쌍바닥을 만들었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쌍바닥을 만들면 종목이 강해집니다.

쌍바닥매매는 아래 제 글에서 읽으면 그 원리와 매수방법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주식을 안전하게 매수하는 방법. 수익율이 높은 쌍바닥 패턴.

 

주식을 안전하게 매수하는 방법. 수익율이 높은 쌍바닥 패턴.

주식을 매수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분할로 나누어서 매수하는 법 : 매일 또는 주 단위로 매수하여 평균단가를 맞추는 방법. 한 번에 또는 단기간에 매수하는 법으로 구분할 수 있습

supiter.tistory.com





최근 차트입니다. 하단 박스는 거래량입니다. 막대기가 높게 섰다는 것은 거래량이 많아졌다는 겁니다.

거래량이 많아 진다는 것은 매수와 매도가 많아진다는 것인데, 거래가 활발해지는 것.

즉, 관심이 몰린다는 것입니다.

관심이 몰린다는 것은 스마트머니(선매수, 또는 정보를 아는자)

코로나 종식으로 극장 수익이 좋아질것. 대작 영화들이 나오면서 극장으로 사람들이 몰려 주식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 등의 이유로

매수세가 몰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관심이 많아지면서 매수세가 몰렸다는 것은 종목에 좋은 징조 입니다.


CJ ENM은 비단 헤어질결심 말고도 실적호전주로도 주가상승을 기대할 수 있어

테마만 보고 매수하는 것보다 안정적입니다.

현재 매수하여 단기로 본다면 15만원~18만원까지 넓게 잡고 매도해도 될겁니다.

18만원 이상으로 상승할 수 있으나 그것은 본 글에서 설명보다 제 다른글을 읽어보고 앞으로 쓸 글을 더 읽어보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수적으론 8만원,
좀더 본다면 7만원을 아래로 주가가 내려간다면

종목에 좋지 않은 뉴스, 시장경제 악화, 우리가 모르는 내부 악재가 있을것이니

손절을 필수로 생각하고 매수해야 합니다.



종목 추천의 글이 아니며 참고자료 일 뿐. 매매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