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코인뉴스

폭락장에 들려온 비트토렌트 액면분할, 카이버네트워크 리브랜딩 뉴스

수피터 2021. 12. 8. 18:41

지난주 비트코인의 폭락으로 코인투자자들의 투심이 악화된 가운데

 

액면분할과 리브랜딩 뉴스가 들려온 코인 두가지가 있습니다.

 

 

<비트토렌트체인 메인넷, 12일 출시.. BTT 액면분할 진행> 12/6일 월요일 

비트토렌트가 공식 채널을 통해 비트토렌트체인(BTTC) 메인넷을 12일 출시한다고 공지했다. POS 컨센서스 알고리즘을 도입했으며, 이더리움, 트론, BSC 퍼블릭체인을 시작으로 추후 다양한 퍼블릭 체인 간 상호운용성을 지원한다. 한편, BTTC 메인넷에 사용될 BTT 토큰은 12월 12일부터 1:1000 액면분할을 지원하며, 스왑 컨트랙트는 영구적으로 지원하나 1월 12일까지 스왑을 권장하는 한편 기존 BTT 토큰 티커는 BTTOLD로 변경된다는 설명이다.

 

 

 

<카이버 네트워크, DDM→카이버스왑 리브랜딩> 12/8일 수요일
블록체인 생태계 간 탈중앙화 거래를 지원하는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카이버DMM을 카이버스왑(KyberSwap)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카이버 네트워크 측은 "지난 몇 달 간의 베타 테스트 끝에 DMM이 카이버스왑으로 다시 출시됐다"며 "DEX 애그리게이션(aggregation)을 통해 토큰 거래를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트토렌트 액면분할 발표 이후 차트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비트토렌트 가격 3.084이후 4.970까지 3일 연속 60%이상 급등중입니다. 현재(21년 12월8일 기준) 업비트 거래금액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엑스코인과 이캐시의  코인분할 뉴스 이후 급등했던 모습처럼 비트토렌트도 약한 코인시장에서 약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5원의 가격은 21년 8월부터 장기간 횡보했던 박스권의 가격의 상단으로 저항구간입니다. 이 저항구간을 강력하게 돌파하느냐가 비트토렌트의 중요한 구간입니다.

 

5원의 가격을 거래량이 실리면서 강하게 돌파하면 좀더 상승 여력이 있다고 볼수있겠습니다. 

 

상승하면서 거래량이 점차 증가하면 상승에 대한 신뢰성이 높아집니다.

 

(거래량과 박스권, 저항에 대한 설명은 추후 블로그 포스팅에 하겠습니다.)

 

비트토렌트는 박스권 상단 저항부근이기때문에 신규진입은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3일간 올랐으니 음봉으로 죽으면서 적당한 가격위에 버텨준다면 진입을 노려볼만 할것 같습니다.

 

 

리브랜딩 발표한 카이버네트워크의 코인 차트를 보겠습니다.

 

리브랜딩 발표이후에 가격변화는 크지 않습니다. 가격변화가 크지 않다는 건 캔들과 꼬리의 길이가 짧다는 것입니다.

 

카이버네트워크의 리브랜딩이란 뉴스가 호재로 반영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리브랜딩 뉴스가 꼭 코인가격을 급등시켜주지 않는 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그리고 지엑스코인, 이캐시, 비트토렌트의 경우처럼 코인분할하는 경우 리브랜딩 뉴스보단 호재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사실 뉴스나오는 타이밍과 차트의 움직임 그리고 본질적인 의미를 생각해보면 이것이 과연 호재인지 확실하게 알기가 어렵습니다.

 

리브랜딩과 코인분할로 인한 급등에 대한 제 의견을 아래 포스팅에 작성하였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2021.12.03 - [투자/코인전망] - 지엑스체인 코인 급등 사유. 상승의 본질적인 이야기.

 

같은 뉴스로 어떤 경우는 급등하고 어떤 경우는 반응없는 것에 대한 답을 어느정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