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관심테마

화이자 치료제 관련주

수피터 2021. 11. 8. 18:22


21년 11/5일 미 제약서 화이자가 개발한 알약 형태 코로나 치료제가 입원·사망 확률을 89%까지 줄여준다는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 했습니다.

화이자는 중증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은 코로나 확진자를 상대로 한 임상 시험 결과 증상 발현 사흘 내 치료제를 투여한 경우 입원·사망 확률이 89%, 증상이 나타난 지 닷새 안에 약을 복용할 경우 이 확률이 85%까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으나 아직 제한적인 자료만 공개하고 안전성 여부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화이자치료제가 코로나 게임체인저가 될 확률이 높아진 만큼 관련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 할것 같습니다.

▶ 우리바이오


화이자 백신 대장주중 하나였던 우리바이오 치료제 뉴스에 금일(11/8) 갭상승으로 강하게 오른 후 갭을 내려오지 않고 마감했습니다. 이전 대표이사였던 이숭래 대표이사가 한국화이자제약 마케팅부분 총괄 임원출신으로 화이자 백신 관련주로 엮여서 올라갔었습니다.
금일 주가반영되는 것으로 보면 대표이사가 바뀌었어도 화이자치료제 관련주로 지속 부각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20년 12/3일 최고점 찍고 약 1년간을 60%이상 하락한 주식으로 240일선과 120일선 아래에 위치해 있고 지난 주말에 나온 치료제 뉴스로 60일선을 한번 돌파했었습니다. 60일선을 돌파하여 안착하는지 지속 관심 여겨볼만 합니다.

제일약품


성석제대표이사가 한국화이자 부사장출신
화이자의 고지혈증치료제 리피도를 제일약품이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음.
화이자백신관련주 대장주중의 하나였던 제일약품도 금일 화이자 치료제 뉴스에 갭상승 15% 후 6%정도에 종가마감했습니다. 20년 11월 최고점 갱신 후 1년간 줄기차게 하락만 해오던 주식이 다시 화이자 뉴스에 반응하였습니다.
주식시장 급락으로 8월부터 60일선을 깨고 내려오던 주식으로 금일 60일선 돌파 시도하였으나 추가적인 매수세가 부족하여 60일선 아래로 마감하였습니다.
우리바이오보다 금일 시세는 약하게 반응하였으나 현 대표이사가 한국화이자 부사장 출신인 만큼 다시 뉴스가 나오면 다시한번 주가가 튀어오를 수 있습니다.
저점을 잡을수있느냐가 관건인데 코스피가 한차례 더 급락하면 해당종목도 한단계 더 아래로 밀릴 수 있습니다.

KPX생명과학


'EDP-CI'를 미국화이자에 오랜기간 독점공급하고 있는 KPX생명과학
우리바이오, 제일약품과 같이 작년말 화이자백신테마로 큰폭의 상승을 했던 KPX생명과학. 연말 대주주매도 공시로 가장 큰폭과 속도로 하락했던 주식으로 당일 20%까지 올라갔으나 종가는 4%대에서 마감. 대체적으로 화이자 치료제관련주는 갭상승 후 음봉으로 밀려서 마감을 했습니다. 오늘 소개한 종목중 매도세가 가장컸던 종목으로 금일 기준 가장 약한 종목으로 판단됩니다.그러나 작년에 강하게 올랐던 전적이 있고 금일 20%까지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끼가 있는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분관계등으로 이슈가 있다는것이 단점 입니다.




종목추천의 글이 아니며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유의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과 다른 내용이 글에 포함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